에브리마인드 기업솔루션 서비스 안내


1. 심리서비스 연계: 개인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직접 연계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심리상담: 상담을 희망하는 직원과 심리상담전문가가 1:1로 만나서 대면상담을 진행합니다. 보통 일주일에 한 번 50분씩 진행되며, 직원 1인당 10~15회 정도가 권장됩니다.

심리검사: 검사 종류에 따라 직원이 자택에서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임상심리전문가와 직접 만나 검사를 실시합니다. 그 다음,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상담(50분)을 1:1 대면상담으로 진행합니다.

누구에게 추천하나요?

심리상담: 우울, 불안, 직무스트레스, 대인관계, 가정/자녀 등 다양한 주제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직원에게 추천합니다. 전문가와의 대면 심리상담을 통해 심리적 고통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현재 겪고 있는 업무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의 원인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싶은 개인/조직에 추천합니다. 성격, 인지, 정서에 대한 임상심리전문가의 심층적인 평가를 통해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2. 파견상담: 사업장으로 직접 상담사를 파견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사업장에 직접 상담심리전문가를 파견하여 상담사가 상주한 상태로 각종 마음건강서비스(심리상담, 심리검사, 강의 등)를 제공합니다.

누구에게 추천하나요?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여 마음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으신 기업 담당자
에브리마인드와 먼 곳에 위치하여, 심리서비스 직접 연계를 하기에 지리적인 제약이 있는 사업장


3. 워크샵 및 교육: 다양한 주제와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실시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무소진, 직장 내 관계갈등, 커리어, 일-가정 양립 등 다양한 주제 중 기업에서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합니다.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된 워크샵,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북리딩, 심리전문가의 강의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진행 가능합니다.

누구에게 추천하나요?

즐겁고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에 기여하고 싶은 사업장
그룹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유대감과 업무분위기를 향상하고 싶은 기업 담당자
직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싶은 기업 담당자



그래서, 심리상담이 회사에 도움이 되나요?

직장인 심리상담을 실시한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직장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전세계 기업의 직원 약 25,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 결과, 심리상담을 받은 후 업무 효율과 관련된 지표들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습니다. 가장 큰 효과는 바로 ‘프리젠티즘’ 개선과 ‘삶의 만족도’ 향상이었습니다.


[프리젠티즘 개선]
프리젠티즘이란 회사에 출근해 있으면서도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며, 이는 전반적인 업무효율 저하와 업무 분위기 저해, 기업 생산성 감소로 이어집니다. 심리상담은 이와 같은 프리젠티즘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업무효율 향상과 생산성 증대에 기여합니다.


[삶의 만족도 향상]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 역시 심리상담 이후로 유의미하게 향상되었습니다. 삶의 만족도는 개인의 전반적인 적응 정도에 대한 지표로, 개인적인 생활 뿐 아니라 직장생활에 대한 만족도 역시 증가했음을 시사하지요.



심리상담을 받은 직원들에게서 나타난 또다른 긍정적인 변화들은 결근 감소, 직장에서 느끼는 불안감/스트레스 감소, 직무열의 향상입니다.


[결근 감소]
심리상담을 꾸준히 받은 직원들은 지각, 병가 등으로 발생했던 결근이 유의미하게 감소했습니다. (직원의 결근 감소는 기업의 생산성과 직결되어 있죠!)


[직장에서 느끼는 불안감/스트레스 감소]
직원들이 근무하는 동안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도 줄어들었어요. 심리상담을 통해 직원의 이직, 퇴사로 이어질 수 있는 직무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직무열의 향상]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처음 입사했을 때 반짝이던 열정과 동기를 잊기 쉽습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불필요한 스트레스의 원인을 탐색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며,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직무열의를 다시 불태워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